서귀포시, 감귤진피의 생산과 유통․판매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서귀포시, 감귤진피의 생산과 유통․판매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6.04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귤진피의 생산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 마련
서귀포시는 감귤진피의 생산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 마련했다.
서귀포시외 2개 관련기관은 감귤진피의 생산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 마련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와 (사)서귀포시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고광희)과 농업회사법인 ㈜신흥진피(대표이사 김조만)는 지난 5월 29~30일 양일간 대한한의사협회, (사)한국한약유통협회, 형율제약 주식회사를 각각 방문하여 고품질 감귤진피의 생산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방문은 서귀포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을 통해 남원읍 신흥1리에 조성된 감귤본색 가공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기관 간 협력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서귀포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이란 감귤진피의 고부가가치화로 지역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2019년~2024년까지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감귤진피 가공 및 활력센터 조성과 진피활용 제품화 연구개발 사업이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는 가공센터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감귤진피가 한방의료기관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하였으며, (사)한국한약유통협회(회장 최영섭), 형율제약 주식회사(대표이사 오상율)와는 고품질 감귤진피 생산을 위한 정보 교류․ 감귤진피의 유통 및 판매 등에 적극 협력함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으로 국내 한방의료기관에 제주 감귤진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제주 감귤진피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