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지학교, 품에 그린(장애인 고용 사업체)과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영지학교, 품에 그린(장애인 고용 사업체)과 업무 협약 체결
  • 부미영
  • 승인 2024.06.03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영지학교(교장 양복만)는 품에 그린(센터장 정유경)과 5월 30일 장애학생 교육・고용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제주영지학교와 품에 그린의 협약 목적은 장애 유형・정도에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취업 기회 확대를 통해 제주 장애 학생의 행복한 미래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각 기관이 공동으로 연계・협력하는 것이다. 협약의 내용은 제주영지학교 전공과 학생들이 학교 내 각 교실에서 사용한 수건을 수거, 분류, 정리, 배달의 직무를 실습하고, 품에 그린은 수건을 수거, 세탁, 건조, 배달 등의 과정을 위탁 담당하기로 하였다. 또한 학교는 장애 학생의 장애 특성 및 정도를 고려하여 능력에 맞는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하고, 품에 그린은 장애 학생의 취업역량 강화 및 진로 체험활동, 현장실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교장 양복만은 “제주영지학교와 지역사회 장애인 고용 사업체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실제 장애인 고용 사업체에서 수행하는 직무를 교내에서 연습하고 현장에서 실습함으로서 교육과 고용이 연걸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유경 센터장은 “품에 그린과 제주영지학교의 연계・협력을 통해 장애인 고용 직무의 다변화를 꾀하고 학교에서 성인 장애인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 사업체 견학, 체험을 적극적으로 할 것을 약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