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과학고, 교육 가족과 함께 5월을 누리다. - 2024 스포츠 축제 및 스승의 날 행사 -
상태바
제주과학고, 교육 가족과 함께 5월을 누리다. - 2024 스포츠 축제 및 스승의 날 행사 -
  • 부미영
  • 승인 2024.05.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과학고등학교(교장 김창건)는 지난 10일과 14일, 학교의 교육 공동체와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2024 스포츠 축제와 스승의 날 기념 행사를 실시하였다. 

5월 10일에 진행한 2024 스포츠 축제는 106명의 학생 모두와 교사, 학부모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진행되었다. 먼저 학생자치회 주최로 자신들이 참여할 종목을 요청하되, 모든 학생들이 경기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여 배드민턴, 8자 줄넘기, 탁구, 얼티밋 등 7개 종목을 선정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참여 가능한 학부모님들께서 함께 관람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특히 동시 진행 경기를 최소화하여 한 종목 한 종목에 참여한 선수들에게 올곧이 집중하고, 모두가 한 마음으로 응원하고 격려할 수 있도록 운영 일정을 기획하는 등 교육 공동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이어 5월 14일에는 학생자치회가 주최하는 스승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학생들이 손수 쓴 편지와 카네이션을 선생님들께 한 분 한 분 직접 전하고, 학생들의 재치와 위트를 담은 상장을 제작하여 담임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 서로에 대한 따듯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제주과학고 동문회에서는 이번 스포츠 축제와 스승의 날에 맞춰 커피차를 제공하고 학생, 교사, 학부모뿐만 아니라 주변 관계 기관 교직원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제주과학고 교육 공동체의 화합을 위해 적극 지원하는 등 싱그로운 봄의 분위기가 완연한 제주과학고의 5월은 이러한 뜻깊은 시간들을 통해 교육 공동체의 화합을 만들어내며 더 아름답고 건강하게 피어나고 있다. 

앞으로도 제주과학고는 자연탐사 활동, 학부모 공개 수업 및 급식 공개의 날 운영 등을 통해 여러 교육 주체들과 소통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