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마음힐링 생활 공예
상태바
함께하는 마음힐링 생활 공예
  • DWB news(장애인복지뉴스)
  • 승인 2024.05.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설과 가정에서의 함께하는 생활공예-
-제주특별자치도 통합복지기금 장애인복지계정 공모사업-

탐라장애인주간보호시설(원장 임상배)에서는 지난 2022년부터 장애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을 2년 동안「함께 그리다, 함께 나누다」미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용장애인들은 학교 다닐 적에 미술 시간에만 그렸던 그림을 그려,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유지하는데 노력하였고 올해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하였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시설 이용장애인들의 잠재능력 개발 및 심리·정서적 안정 도모를 하기 위하여 「함께하는 마음힐링 생활 공예」를 응모에 제출하였다.

올해도 장애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이 선정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시설 이용장애인들이 잠재능력 개발 및 자존감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할 수 있어 이용장애인들이 만족도가 높다.

2024년부터는 장애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이 ‘제주특별자치도 통합복지기금 장애인복지계정 공모사업’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한편 프로그램 맡은 담당자는 지난번에는 붓으로 아크릴물감을 조합하여 진행했던 것을 이번에는 직접 손과 정신을 집중할 수 있도록 생활공예를 “본인이 직접 만들고 체험하고 또한 완성된 꽃과 작품은 집에서 물을 주고 키우기도 하면서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임상배 원장은 이용장애인들에게 매주 금요일(2시간)에 실시하여 시설에서 익힌 것을 집에 가지고 가서 꽃에는 물을 주고 하면서 정서적으로 실습할 수 있도록 하여 시설과 가정에서의 한축이 되어 프로그램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