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아동보호전문기관, 2024년 아동권리교육 및 권리존중사업 '마이네임이즈권리” 찾아가는 권리교육 실시
상태바
도 아동보호전문기관, 2024년 아동권리교육 및 권리존중사업 '마이네임이즈권리” 찾아가는 권리교육 실시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4.05.08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원철)은 한동초등학교(4/30), 동광초등학교(5/7)를 시작으로 도내 초등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및 아동권리존중사업(부제: 마이네임이즈권리)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아동들이 권리주체자로서 자신의권리를 올바르게 주장하며, 의무이행자로서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동의 4대 권리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과정과 함께 나에게 필요한 권리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 알아보기, 우리 모두의 권리가 소중한 만큼 책임도 따른다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권리와 책임’나무를 만들어 아이 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흥미롭게 구성됐다.

또한, UN(유엔)아동권리협약의 조항을 한 번이라도 읽어보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빙고게임을 진행하며, 가장 마음에 드는 조항과 이유를 묻고 답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진다.

교육을 지켜본 한 담임교사는 “본 교육이 권리교육과 교구활용이 연계되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큰 도움이 됐다. 인상적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및 아동권리존중사업(부제: 마이네임이즈권리)은 도내 초등학생(4~6학년) 대상의 참여교육과 병설유치원생 대상의 융판극을 펼치는 교육활동으로 준비되었으며, 하반기 교육은 7월중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https://www.1391child.or.kr/)에서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