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청소년의 달!‘제주지역에 5월의 산타가 찾아왔다!’
상태바
5월은 청소년의 달!‘제주지역에 5월의 산타가 찾아왔다!’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4.05.0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 이하 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이면 누구나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5월의 산타’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은 4,500여개를 준비하였으며 5월 한달 간 제주 전역에서 배포 중이다.

‘학교로 찾아온 5월의 산타’는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이 없는 학교를 찾아가 청소년의 달을 즐길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늘(3일) 제주중앙중학교, 오름중학교를 찾아 청소년들에게 650여개의 선물을 전달했다. 오름중학교 3학년 김예연 양은‘5월이 청소년이 달이라는 것을 몰랐는데, 청소년들을 위한 달이 있다는 사실과 어린이날처럼 청소년의 날이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어요! 청소년이라는 이유만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니 기뻐요!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5월 8일(수)에는 제주시 2개교(고산중학교, 저청중학교), 5월 17일(금)에는 서귀포시 2개교(성산중학교, 위미중학교)를 찾아가 선물을 나눠주며, 청소년 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시설로 찾아온 5월의 산타’는 5월 말일까지 청소년시설을 방문·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각 시설별 한정 수량으로 선물을 나눠줄 예정이다.

배포장소는 ○청소년수련관 3곳 △제주시청소년수련관 △대정청소년수련관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22곳 △구좌청소년문화의집 △노형청소년문화의집 △도남청소년문화의집 △도평청소년문화의집 △삼도1동청소년문화의집 △신산청소년문화의집 △아라청소년문화의집 △애월청소년문화의집 △용담1동청소년문화의집 △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 △조천청소년문화의집 △한림청소년문화의집 △강정청소년문화의집 △남원청소년문화의집 △동홍청소년문화의집 △법환청소년문화의집 △송산청소년문화의집 △안덕청소년문화의집 △예래청소년문화의집 △중문청소년문화의집 △표선청소년문화의집 △하효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쉼터 4곳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3곳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9곳이다.

‘청소년의 달’은 청소년기본법 제16조, 청소년기본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라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날’은 매년 5월 마지막 토요일로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날 조례 제 3775호(2023. 5. 10.)에 따라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보장받고 나은 삶을 누리며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날을 제정하였다.

2024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제주지역 청소년의 날인 5월 25일(토) 14:00부터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BeIN;에서 진행된다. 1부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서는 청소년 육성 유공자 포상, 청소년 헌장 낭독 등으로 진행되며, 2부는 청소년 활동 체험부스, 3부는 청소년문화콘서트‘끼리끼리’가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누리집(www.jejuyouth.net) 및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