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돈중, 말레이시아 Wesley International School과 글로벌화상수업 실시
상태바
효돈중, 말레이시아 Wesley International School과 글로벌화상수업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6.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돈중학교(교장 김통수)는 지난 6월 18일 금요일 말레이시아 Wesley International School과 ‘각 나라의 전통의상’을 주제로 화상수업을 실시하였다.

효돈중학교는 작년에 이어 말레이시아 학생들과의 원활한 교류를 위해 ‘슬기로운 글로벌’이라는 창체 동아리를 조직하였고 한 학기 내내 발표팀과 자료 제작팀으로 나누어 역할을 분담하고 수업을 준비하였다.

Wesley International School은 현재 전 학년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어 Zoom을 통해 이번 화상수업에 참여하였다.

이번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주제에 맞는 프레젠테이션을 하였으며, 그 이후 각 학교에서 제작된 홍보 영상 및 활동사진을 함께 보며 각 학교생활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각 학교의 발표를 경청한 후 발표에 대한 퀴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수업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이 수업을 준비하며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대해 한 번 더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실시간 화상 수업을 통해서 말레이시아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또한 오늘 수업에서 준비가 부족했던 부분을 완벽히 준비하여 2학기에 진행될 다음 수업은 더 잘해보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