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고,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추진
상태바
제주제일고,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추진
  • 부미영
  • 승인 2024.03.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김월룡)는 지난 지난 25일부터 27일(수)까지 3일간 각 학급 교실에서 바람직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 구성원으로서 가져야 할 책임에 대한 규약서를 함께 만들어 서명하고, ‘학교폭력 근절’과 ‘생활규정 준수’에 관한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이란, 학생-교사-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학교폭력에 대한 내용과 책임을 확인하고, 폭력없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천을 약속하는 규약을 말한다.

사전에 학교 구성원별로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통해 실천을 다짐할 학교 폭력예방 및 생활지도 준수 등에 관해 의견 수렴을 하였으며, 학생은 ▲학교 규칙을 존중하며, 준수한다. ▲친구를 괴롭히거나 따돌리는 등 학교폭력을 하지 않는다. ▲다른 학생들을 존중하며, 학습권을 침해하지 않는다. 등의 규약을, 학부모는 ▲학교 규칙을 존중하며 아이가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아이가 학교에서 선생님과 친구를 존중하도록 독려한다. ▲안전하고 서로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한다. 등의 규약을, 마지막으로 교사는 ▲안전하고 비폭력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학교에서 문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평화로운 해결을 위해 소통한다. 등의 실천을 다짐할 책임규약을 작성하였다.

이번 실천 다짐의 시간을 통해 앞으로 안내문을 활용한 학부모 홍보,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을 활용한 학생 홍보, 교직원 연수의 날을 활용한 교직원 홍보 등 책임규약 홍보 및 서명 캠페인을 계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