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운영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6.09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홍보·캠페인 운영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_ 캠페인을 홍보 운영한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_ 캠페인을 홍보 운영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란 슬로건 아래 오는 6월 13일까지 구강건강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숫자와 어금니(臼齒, 구치)의 ‘9’를 숫자화하여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구강건강 저하가 우려됨에 따라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워크온’의 서귀포시 동부보건소“하영걸을락”커뮤니티 가입자를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날 주간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걷기 챌린지는 구강보건주간(8일~13일)동안 총 3만보 이상 달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구강건강꾸러미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칫솔 바꾸기, 지역상가 및 거리 1:1 구강 건강 홍보,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대상 비대면 구강관리 홍보 등 구강관리용품과 구강관리 리플릿 배부를 통한 홍보 및 캠페인을 전개한다.

챌린지 관련 자세한 안내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건강증진 부서(760-6124)에 문의하면 된다.동부보건소 관계자는“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역주민들의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의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_ 홍보물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의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_ 홍보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