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일상 속 혜택 탄소중립포인트제 신규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일상 속 혜택 탄소중립포인트제 신규 참여자 모집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3.04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 차량 주행거리 감축하여
탄소배출 줄이고, 인센티브도 받자!
에너지 절약, 차량 주행거리 감축하여 탄소배출 줄이고, 인센티브도 받자!
서귀포시는 일상 속 혜택 탄소중립포인트제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자동차분야)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에너지분야의 탄소중립포인트는 가정, 상업시설에서 사용하는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에 따라 연 2회(6월, 12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로 참여방법은 누리집(cpoint.or.kr)에 가입하거나 관할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서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분야는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 차량을 대상으로 참여기간동안 주행거리를 감축했을 경우 감축실적에 따라 연 1회(12월)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로 참여방법은 지역별 모집기간에 누리집(car.cpoint.or.kr)에 회원가입 후 차량 번호판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올해 서귀포시의 자동차분야 탄소중립포인트제 모집기간은 2024. 3. 11.(월)부터 3. 22.(금)까지이며 선착순으로 1,176대의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2023년 12월말 기준 33,632세대가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에 가입하여 전국 평균(12.3%)에 비해 43.2%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으며, 감축 세대에게는 인센티브가 총 3억 4천만원이 지급되었다.

지난해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로 전력 11,043Mwh 및 온실가스 5,280톤을 감축하였으며, 이것은 소나무 3만 7천여그루를 식재하는 효과와 같다.

** CO₂ 1톤 상쇄에 소나무(평균) 7.16그루 필요(산림과학원, 산림수종의 표준 탄소흡수량)

김군자 기후환경과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절약한 만큼 돌려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