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제주 프로종합팔굽혀펴기 ‘1시간’ 최고기록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제주 프로종합팔굽혀펴기 ‘1시간’ 최고기록대회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2.29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일 전국민 건강한 삶
팔굽혀펴기 최고기록에 도전 대회
행복 천년 건강 프로젝트로 추진
현달형 종재
대한국제종합 팔굽혀펴기 최고기록 총연맹과 세계 프로 종합 팔굽혀펴기 최고 기록 인증원  현달형 종재

대한국제종합 팔굽혀펴기 최고기록 총연맹과 세계 프로 종합 팔굽혀펴기 최고 기록 인증원의 대회 주최 및 주관하는 현달형 총재는 지난 13일 오전 제주시 신산공원내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내 돌하르방 앞에서 제1회 제주프로종합팔굽혀펴기 ‘1시간’ 최고기록대회를 오는 3월 1일(금)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제주시 신산공원 중앙 88올림픽 조형물탑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대회 진행은 1시간 동안 참가선수들이 팔굽혀펴기 최고기록에 도전하는 대회이다.

참가대상은 초등, 중학, 고등학교, 대학부 및 일반부, 65세 이상 장·노년부로 구분 운영한다.

1시간 최고기록 도전자는 일반부 아마추어 기본 인증형, 공인증형 가운데 자유 선택할 수 있고, 팔 굽혀 펴기 실전 1시간 동안 600개 이상 가능한 선수만 현장에서 실시할 수 있다.

또한 65세 이상 장·노년부는 1시간에 500개 이상 가능한 자면 참가할 수 있다.

현달형 총재는 이날 대회일정 발표에서 대회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대회 장소를 당초 조천 3·1독립운동만세동산 일대에서 하려다가 제주시 신산공원으로 옮겨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현달형 대한국제종합팔굽혀펴기최고기록총연맹 총재가 대회 참가자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대회 개최 장소를 옮긴다고 밝혔다.

또한 대회 명칭도 ‘제1회 전국프로종합팔굽혀펴기 1시간 최고기록대회를 ‘제1회 제주프로종합팔굽혀펴기 1시간 최고기록대회’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현달형 총재는 “대회 개최 일정 발표와 함께 팔굽혀펴기는 건강과 행복한 백세 장수시대를 만들어가는 기본적인 운동 수련이다.”라며 “몸 상태에 따라 1회(세트)에 20~50회 정도씩 1일 10세트를 기준으로 실천해보기 바란다.”라고 권유 말을 했다.

대한국제종합팔굽혀펴기최고기록총연맹 관계자는 “1시간 최고기록 기준을 통과한 도전자들에게 개별 통지 및 상호 교류하도록 하여 전국민 팔굽혀펴기 운동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전도사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경기에 참여할 선수는 문자로 접수받는다고 한다.
대회 문의사항 : 문자번호 010-8288-5329 (문자접수 및 참가자문의) 이메일 : amjin0033@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