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상담기법 통해 학생들의 안정적 성장 돕는다
상태바
다양한 상담기법 통해 학생들의 안정적 성장 돕는다
  • 이봉주
  • 승인 2024.02.2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2024년 상반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직무연수 실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54명을 대상으로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도교육청 제2청사 제6회의실에서 상담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상반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2024학년도 상반기에 일선학교에 나가서 상담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심화 연수로 학교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상담의 기초 이론 및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상담기법에 관한 연수를 실시한다.

직무연수 과목은 연수대상자의 수요를 반영하여 참여자 중심의 연수로 기획하였으며, 연수 과목은 ▲회복적 써클, 갈등에서 스스로 돌보는 공동체 ▲행동 조절의 어려움을 보이는 아이들 ▲아동․청소년의 세계와 관계 맺기(집단 상담 개입 방법) ▲그림책을 활용한 집단상담 ▲영화를 활용한 집단상담프로그램 ▲학교 집단상담의 이해로 구성되었으며, 분임별 실습 기회도 제공하여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상담기법과 이론을 익혀 전문성을 신장함으로써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인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