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김치, 성금 등 기부 이여져
상태바
서귀포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김치, 성금 등 기부 이여져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1.2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고등학교 총동창회, 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

올바른 농부학교 & 희망조약돌, 설맞이 정성 가득 섞박지 김치 나눔

느영나영농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기탁
서귀포고 총동회장는 이취임식 쌀을 서귀포시 송산동에 기탁했다.
서귀포고 총동회장는 이취임식 쌀을 서귀포시 송산동에 기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장(회장 이경익)는 이·취임식 축하 쌀(65포, 650kg)을  지난 27일 서귀포시 송산동주민센터(동장 김종삼)에 기탁 했다.

김종삼 송산동장은“어려운 시기에 이웃사랑과 지역복지 발전에 앞장서 주신 서귀포고등학교 총동창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고마운 말을 전했다.

송산동 관계자는 “이날 기탁된 쌀은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독거노인 등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제주시 소재 '올바른 농부학교'와  '희망조약돌'은 설맞이 정성 가득 섞박지 김치 나눔을 서귀포시 표선면에 기부했다.
제주시 소재 '올바른 농부학교'와 '희망조약돌'은 설맞이 정성 가득 섞박지 김치 나눔을 서귀포시 표선면에 기부했다.

제주시 도련일동 소재 올바른 농부학교(문희선 대표)와 제주시 아라동 소재, 희망조약돌(이재원 사무총장)은 설날을 맞이하여 지난 1.26일, 서귀포시 표선면사무소(면장 강현호)에 직접 담근 섞박지 김치 (12L, 10박스)를 기탁해 표선면 관내 복지시설 및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전달하였다.

문희선 (올바른 농부학교) 대표는“농부학교 학생들과 함께 친환경 농산물로 손수 김장하며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소외된 이웃들의 밥상이 조금이라도 풍족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원(희망조약돌) 사무총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강현호(표선면사무소) 면장은 “따스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대표님과 사무총장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한다.”라며“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화답했다.음을 표한다.”라며“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서귀포시 색달동 '느영나영농원'은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서귀포시 색달동 '느영나영농원'은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서귀포시 색달동 2097소재, 느영나영농원 (대표 강진보)에서는 지난 25일(목)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7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번 성금은 강진보 대표가 추운 겨울 주위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것으로, 예래동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강진보 대표는 “추운 겨울이지만 따뜻한 온기가 이웃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도움의 손길을 건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