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공단, 보조공학기기 전용몰 오픈
상태바
장애인공단, 보조공학기기 전용몰 오픈
  • 이성복
  • 승인 2024.01.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몰에서 보조공학기기에 대한 정보 확인과 본인부담금 납부 가능

장애인공단, 보조공학기기 전용몰 오픈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장애로 인한 기능 저하 또는 상실로 직업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하여 고용안정 및 고용촉진을 도모하고 있으며, 매년 약 9천명의 장애인의 고용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공단은 보조공학기기 전용몰(https://www.atkeadshop.co.kr)을 금년 1월15일 새롭게 오픈했다. 전용몰에서는 공단이 지원하는 보조공학기기에 대한 정보를 영상과 사진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공단에서 지원 결정된 보조공학기기에 대한 본인부담금을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보조공학기기를 지원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www.esingo.or.kr에서, 장애인 근로자는 www.hub.kead.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팩스, 우편, 직접 방문으로도 가능하다.

  공단에서는 장애인 1인당 1,500만원(중증 2,000만원) 한도로 보조공학기기 구입과 대여에 소요되는 비용 및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지원에 필요한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24년부터는 보조공학기기 제품별 구입 또는 대여가격이 130만원 이하인 경우는 공단에서 비용의 90%를 지원하고, 13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130만원의 10%와 130만원 초과액의 5%를 합산하여 지원하며, 본인부담금은 최대 10%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을 통해 제품 정보를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여, 장애인 근로자 및 사업장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