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ㆍ대한적십자사, 함께 따뜻한 온기 나눈다
상태바
중소벤처기업부ㆍ대한적십자사, 함께 따뜻한 온기 나눈다
  • 허재성
  • 승인 2023.12.1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적십자사 간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와 지난 18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서울 중구 소재)에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중소벤처기업부ㆍ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 업무 협약식. (사진 왼편 대한적십자사 회장 김철수ㆍ오른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영) / 제공=중소벤처기업부

이번 협약은 ‘온 국민 힘 모아, 온기를 나누자’라는 운동(캠페인)으로 이번 달 4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눈꽃 동행축제’를 계기로, 행사 주관 부처인 중소벤처기업부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다는 의미를 담고자 우리나라 인도주의 실천 대표 기관인 대한적십자사와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는 그간 대한적십자사와 사랑의 헌혈 참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구호 특별성금 소외계층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상호 협력을 해왔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양 기관에서 추진해오던 협력 프로그램 이외에도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적 가치실현 활동 홍보․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전통시장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대한적십자사에 전통시장 관련 정보를 제공하면 대한적십자사의 15개 지사는 인근 전통시장과 결연하여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안전교육 이동 기초검진 대한적십자사 병원 할인 홍보(프로모션)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영 장관은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적십자사가 사회공헌 협약식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교류와 더불어 나눔 문화 확산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이 지속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