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무원노동조합·농협도청지점,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어 겨울 행복을 담다
상태바
제주도 공무원노동조합·농협도청지점,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어 겨울 행복을 담다
  • 여일형
  • 승인 2023.11.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5일 김장김치 담가 어려운 이웃에 전달
매년 송년회를 봉사활동으로 대체, 따뜻한 사회 공동체 문화 조성에 앞장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오태권)은 농협 도청지점(지점장 고형주)과 함께 지난 11월 25일에 ‘사랑을 담은 김장김치 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으로 매년 송년회 대신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조합원과 가족 4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300포기를 담가 제주시 독거노인 홀로서기 지원센터와 (사)한국발달장애인협회, 제주이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조상범 특별자치행정국장도 이날 행사에 동참해 “공무원노조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과 정성을 담은 김장김치 행사를 매년 진행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 도 공직자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이 따듯한 겨울을 보내는 데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에 오태권 위원장은 “비록 김치 300포기지만 공직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오늘의 작은 사랑과 나눔이 소외 받는 이웃들에게 큰 온기로 전달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에서는 따뜻한 공동체,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공직자의 사회적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행복나눔 행사는 올해로 12년째로 매년 300여 포기 김장김치를 손수 만들어 제주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