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름중, 별 헤는 오름 교내천체관측행사 실시
상태바
오름중, 별 헤는 오름 교내천체관측행사 실시
  • 부미영
  • 승인 2023.11.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름중학교(교장 강금진)는 지난 22일 학생, 교직원, 학부모 및 가족 대상으로 「2023학년도 ‘별 헤는 오름’ 교내천체관측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천체관측과 과학체험부스를 함께 운영하여 관측과 함께 과학적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생, 교직원, 학부모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별도의 신청 없이 상시 운영하여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천체관측이라는 분야에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집 앞에서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 “관측도 하고 부스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즐거웠다.”, “마치 우리 동네에서 축제를 개최한 것 같았다.”,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계속했으면 좋겠다.”며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강민수 오름중 교사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한 번쯤이라도 밤하늘을 바라보며, 어릴적 가지고 있었던 순수함과 상상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랬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님께 좋은 추억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오름중학교에서 18시부터 22시까지 실시하였으며, 체험부스 예상인원(400명) 분의 재료가 조기에 소진될 정도로 많은 분들께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