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3년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도, 2023년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여일형
  • 승인 2023.11.1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과 15일 이틀간 아동학대 예방·보호와 실질적인 아동권리 인식 개선 차원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내 아동복지시설 87개소 종사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아동권리 교육을 14일과 15일 이틀간 제주도 농어업인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원철)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김태한 팀장이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을 진행하고, 지난 8~9월 진행된 제주 아동권리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이성윤 강사가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도는 아동복지시설의 특성상 24시간 교대근무 및 소규모 시설 등을 고려해 이틀에 걸쳐 종사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아동의 최밀접 보호체계인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아동 돌봄 및 양육 시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시설 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동과 종사자 모두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아동 돌봄 및 보호가 필요한 현장에서 아동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