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제2회 국제 Smart 농업 엑스포에서 드론 및 자율주행 방제 카트 퍼포먼스 실시
상태바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제2회 국제 Smart 농업 엑스포에서 드론 및 자율주행 방제 카트 퍼포먼스 실시
  • 부미영
  • 승인 2023.11.0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지난 2일, 기후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지향하는‘제2회 국제 Smart 농업 엑스포’행사 개막식에서 발명과학동아리 학생들이 산업용 드론, 방제 드론, 레이싱 드론, 축구 드론을 활용한 퍼포먼스와 학생이 직접 만든 자율주행 방제 카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학생들은 산업용 드론을 사용하여 지형과 작물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시연을 보여주었고, 방제 드론을 이용하여 농약 사용을 최소화하면서도 효과적인 방제가 가능함을 보였다. 또한, 레이싱 드론과 축구 드론은 드론의 다목적 활용 가능성과 놀이를 통한 교육적 가치를 동시에 잘 보여주는 예로 주목받았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자율주행 방제 카트는 실제 시연을 통해 복잡한 농업 환경에서도 정밀한 위치 인식과 장애물 회피 기능을 통해 안정적인 방제 작업이 가능함을 보여주였다.

본교는 2013년에 발명 특허특성화고로 승인된 이후, 소프트웨어 교육을 중심으로 드론, 픽스호크, 그리고 다른 다양한 언어 및 응용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공하는데 큰 노력을 기울였다. 학생들에게 혁신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고급 기술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산업용 드론 및 군집 드론과 같은 현실적이고 적용 가능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또한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새롭게 생긴 직종 중 하나인 ‘산업용 드론 제어’분야에 참가하여 높은 수준의 경쟁력을 발휘하여, 연속으로 3년 동안 동메달, 은메달, 장려상 등을 수상하면서 우리 학교의 교육 우수성을 입증하였다.

이로써, 우리 학교는 현대 산업 및 기술 분야에서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학생들에게 현실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성을 빛내고 있다. 소프트웨어와 드론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교육 방법을 통해 학생들은 미래의 도전과 기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번 퍼포먼스를 통해 농업 기술의 지속 가능성과 중요성, 혁신적 미래를 향한 한 걸음을 나타내며 학생들의 창의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