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허영지, '제9회 봄 발달장애인 작품전시회' 현장 소개
상태바
가수 허영지, '제9회 봄 발달장애인 작품전시회' 현장 소개
  • 박지연 기자
  • 승인 2023.11.0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은 허영지가 밀알복지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제9회 봄(Seeing&Spring)’ 전시회 영상에 출연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전시회 현장을 소개한다고 6일 밝혔다.

‘제9회 봄(Seeing&Spring)’은 미술 분야에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 작가 24인의 작품전시회로, 지난달 11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갤러리인사1010에서 진행됐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 영상은 전시회를 관람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전시회 현장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영지는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주요 작품을 감상하고 전시회장의 외부와 내부 작품 구성 등을 소개하며 온라인 영상을 통해 전시회 현장의 생동감을 전한다. 실제 전시회 담당자와 질문을 주고받으며 작품의 느낌을 전하는 허영지의 모습에서 오프라인 전시회에서의 진한 감동을 엿볼 수 있다.

허영지는 “작가 고유의 개성이 담겨 있는 작품들을 감상하며 다채로움과 순수함을 느낄 수 있었고 다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기분이었다”며 “앞으로도 놀라운 예술 세계를 보여 주실 작가님들의 성장을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를 주최한 밀알복지재단은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예술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4년부터 KB국민카드의 지원을 받아 ‘봄(Seeing&Spring)’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장애아동의료비지원사업을 비롯해 장애인 특수학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공동생활시설 등 맞춤형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