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과 간담회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5.05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복구 등 민관 협력을 위해
문승언, 허숙희 씨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서귀포시는 서귀포자율방재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서귀포자율방재단 문승언, 허숙희 씨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철 자연재난의 예방을 위한 활동에서부터 자연재난 발생 시 원활한 복구작업 등 민관이 함께하는 재난대응체계 확립을 위하여 지난 3일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단장 이태영)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자율방재단의 활성화 및 활동 지원을 위한 건의사항을 청취하였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 15.~10. 15.) 시 태풍·호우 및 폭염·가뭄 등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읍·면·동 지역자율방재단의 방재활동 및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방역활동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였다.

또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지역자율방재단 문승언 감사와 서귀포시영천동지역자율방재단 허숙희 부단장은 코로나19 방역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국가재난관리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관계자는 "서귀포시 지역자율방재단은 2006년 2월 창단 이래 452명의 활동 중에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422회, 4,581명의 단원이 참여하여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대비 하천지장물 제거에서부터 겨울철 폭설 등 자연재난 대응을 위한 재해취약지역 사전 예찰활동, 재난안전선 설치, 마을안길 제설작업 등 재난예방 및 복구활동에 적극 참여하였다."라고 밝혔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이번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과의 간담회를 통해 전달된 건의사항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여 반영하겠다”라며 “각종 재난의 최 일선에서 자율방재단 임무 수행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자율방재단의 활성화와 모두가 꿈꾸는 안전하고 행복한 서귀포시 기반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서귀포자율방재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서귀포시는 서귀포자율방재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