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발달장애인협회 발달장애인과 가족, 전문가 등 도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 마련
상태바
(사)한국발달장애인협회 발달장애인과 가족, 전문가 등 도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 마련
  • 김영봉
  • 승인 2023.11.0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발달장애인협회는(회장 김덕홍) 오는 3일과 4일 양일간 ‘2023 제1회 발달장애인축제-누구나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역사회에서 발달장애인들이 안전하고 자립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우리 지역사회는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있는지, 문제점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또한 발달장애인과 가족, 일반도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발달장애인 축제를 통해 도민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양일간 발달장애인축제를 개최한다.

3일은 제주시 애월체육관에서 발달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 예정이다. 본 행사는 발달장애인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체육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제주 사회복지시설 7개 기관 발달장애인들과 가족, 시설담당자 등 약 200여명이 참여예정이다.

4일에는 (사)한국발달장애인협회와 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공동주관으로 2023년 2차 제주사회복지포럼이 열리며, 주제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지원방안: 발달장애인, 지역사회에서 살아가기’이다.

주제발표는 사회복지법인 나눔세상 김선 대표 이사의 ‘발달장애인 자립생활을 위한 지역사회의 준비’, 발달장애인 당사자 윤은호의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기 위한 조건과 과제’이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발제자 및 현지홍 제주특별자치도의원, 발달장애인 부모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사)한국발달장애인협회 김덕홍회장은 "지역을 변화시키고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비롯해 우리 모두가 움직여야하며 이번 축제가 발달장애인의 삶에 변화를 일으키는 작지만 소중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2023 제1회 발달장애인축제-누구나 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의 후원과 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의 공동 주관 행사이다.

기타문의는  (사)한국발달장애인협회 (☏ 064-758-087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