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개최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개최
  • 허재성
  • 승인 2023.10.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생애체험 키트 통한 고령보행자 배려 문화 확산 노력. 고령운전자 표지 안내로 도로에서 어르신 운전자에 대한 배려운전 홍보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지난 5일 서울마당에서 노인의 날을 맞이해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개최하고, 고령 보행자‧운전자를 위한 양보와 배려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도로교통공단 김진표 운전면허본부장(왼쪽에서 첫 번째), 서울경찰청 김학관 자치경찰차장 (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제공=도로교통공단

이번 캠페인에서는 고령보행자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필요한 이유를 알리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자들은 직접 노인생애체험 키트를 착용하고 계단오르내리기와 횡단보도 건너기, 세종대로 일대 약 2km 걷기 등을 통해 어르신의 신체적 불편함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했다. 

노인생애체험 키트를 착용하고 걷기 체험 행사에 지원한 한 대학생은 “10분이면 갈 거리를 30분이나 넘게 걸릴 줄 몰랐고, 앞이 잘 보이지 않아 움직임이 불편해져서 너무 불안했다”고 말하며, 직접 체험해보니 어르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도로교통공단 김진표 운전면허본부장(오른쪽에서 첫 번째), 서울경찰청 김학관 자치경찰차장 (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어르신과 함께 ‘고령운전자 표지’를 알리고 있다. / 제공=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은 또한, 고령운전자 차량 뒷면에 부착해 어르신이 운전하고 있음을 알리는 ‘고령운전자 표지’를 홍보하며 다른 운전자들이 양보와 배려운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고령운전자표지는 추후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법제화 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진표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장은 “어르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인식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령 보행자와 운전자를 양보·배려하는 교통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