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보건소, 매주 금요일 1일 7천보 걷기 실천
상태바
서부보건소, 매주 금요일 1일 7천보 걷기 실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매주 금요일 1일 7천보 걷기를 실천하고 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매주 금요일 1일 7천보 걷기를 실천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1일 7천보 범시민 걷기 붐 조성’을 위하여 ‘매주 금요일 7천보 걷는날’을 지정하여 계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걷기 운동은 비만예방 뿐만 아니라 혈압·혈당 조절, 뇌졸중, 치매, 골다공증 등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지역주민의 비만율 개선과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을 통해 걷기 실천율을 개선하려고 한다.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신체활동이 줄어든 주민들과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발열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인원수를 제한하여 소규모 걷기를 운영한다.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7천보 함께 걷기는 서부보건소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운진항 방파제까지 왕복하게 되며 약 4.5km거리로 소요시간은 50분이다.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정해진 코스를 일주일에 한 번 걸으면 되고, 꾸준한 지역주민 참여 유도를 위해 참여자에게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홍보물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 1일 7천보 걷기를 실천하는 주민이 확대되어 스스로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주민이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064-760-62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