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청소년 흡연 및 음주예방 교육 시행
상태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청소년 흡연 및 음주예방 교육 시행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07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외칠 수 있어요‘흡연, 음주 멈춰!’
서귀포시 동부보건소_청소년 음주흡연 예방교육
서귀포시 동부보건소_청소년 음주흡연 예방교육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성장기 청소년들의 흡연 진입 차단 및 음주 폐해를 예방하기 위해 4월 5일부터 7월 14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흡연 및 음주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 시기는 신체적 성장과 발달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청소년의 흡연과 음주는 질병 발생 확률을 높이고 성인기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성장기 흡연 및 음주의 진입 차단을 위한 조기 예방 교육이 중요하다.

이에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관내 6개교 55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24회에 걸쳐 흡연 및 음주 예방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흡연과 음주가 인체에 미치는 해로움, 흡연 및 음주에 대처하는 방법 등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지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제16차 2020년 청소년 건강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도 내 청소년의 현재 흡연율은 4.7%, 현재 음주율은 9.3%로 2019년 대비 각 흡연율 1.2%, 음주율 2.5% 감소하였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청소년의 흡연과 음주는 평생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지속적인 흡연 및 음주 예방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