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중학교, IBO 아시아·태평양 본부 및 싱가포르 제주사무소 방문
상태바
표선중학교, IBO 아시아·태평양 본부 및 싱가포르 제주사무소 방문
  • 부미영
  • 승인 2023.07.2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중학교(교장 현연숙)는 2023학년도 IB 월드스쿨 도약을 위한 교직원 국외 워크숍을 개최하여 IBO 아시아·태평양 본부 및 싱가포르 제주사무소를 방문하였다.

표선중학교 교사 22명은 IBO 아시아·태평양 본부를 방문하여 질 높은 IB MYP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IBO 관계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수업에서 생성형 AI를 슬기롭게 활용하는 방안과 교사의 역할 및 교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학생의 생각을 촉진하는 평가 설계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이를 통해 표선중학교는 IB MYP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제주와 싱가포르의 통상, 관광, 문화, 교육의 가교 역할을 하는 싱가포르 제주 사무소 소장(장철원)을 만나, 양국의 문화와 교육 부문에서의 교류 확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표선중학교 교장(현연숙)은 싱가포르 제주사무소가 학생들의 국제적 소양 함양을 위해 IB 학교 간 교류 및 협력사업을 연결하는 교육적 가교역할을 강화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표선중학교 교직원은 3박 4일의 일정으로 싱가포르를 방문하여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적 맥락과 연계할 다양한 수업 활동 자료를 수집하는 등 한 층 더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