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우리 동네 책방 나들이 운영
상태바
다문화가족 우리 동네 책방 나들이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3.06.2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지난 24일 ‘그림책카페 노란우산’에서 서부지역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책방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동네책방 나들이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의 다문화교육 지원 사업인 내고장 이해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의 문화를 담은 그림책‘똥돼지’로 제주어도 배우고 우리 지역의 명소를 찾아보며 이야기 나누는 책보따리 활동을 체험했다.

책보따리 활동이 끝난 후에는 그림책 ‘똥돼지’저자인 장수명 작가와의 만남과 함께 직접 작가 친필 사인을 받기도 하였다. 이날 장수명 작가는 그림책이 만들어진 과정을 들려주었고 돌담과 돗통시를 예로 들어 제주 선인들의 지혜도 나누어 주었다. 

작가와의 만남 후에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책방을 자유롭게 둘러보며 읽고 싶은 책을 함께 고르는 시간도 가졌으며,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오늘 새로운 제주어를 많이 배웠다. 책도 선물 받고 그림책 작가님도 직접 만나서 이야기 듣는 게 좋았다. 책방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재밌는 토요일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내고장 이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의 제주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가족 구성원 간 친밀감 및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이번 7월 1일에는 동부지역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생태와 제주 전통음식 문화 체험을 주제로 내고장 이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