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고, 교육 3 주체가 함께하는 영어학습법 특강 실시
상태바
서귀포고, 교육 3 주체가 함께하는 영어학습법 특강 실시
  • 부미영
  • 승인 2023.06.2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고등학교(교장 송재충)는 21일, ㈜혼공 유니버스 대표이자 EBS에서 16년째 영어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영어교육전문가 허준석(혼공쌤) 강사를 초빙하여 1·2학년 재학생과 서귀포 관내 중·고등학교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영어학습법 특강을 운영하였다.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1·2부 강의에서는 “영어 공부에 미치면 이렇게 된다!”를 주제로 영어 공부를 하면서 꾸준히 자기 계발을 해온 혼공쌤의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인생의 지침을 이야기로 풀어내었다.

영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 및 목표 설정, 영어학습법 이해를 통한 학습 효능감 향상,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및 미래핵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강의 후에도 학생들의 열정적인 질문과 고민 상담에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는 감동적인 장면이 이어졌다.

3부 강연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부모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아이가 살아갈 세상, 부모부터 변해야 합니다.”를 주제로 학부모 특강이 진행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태 속에서 자녀의 영어교육과 진로 지도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학부모로서의 역량을 강화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교사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비전 교육을 통해 부모로서의 성장과 성찰을 돕는 부모관을 정립하는 기회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부모의 삶을 가꾸고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 기회를 창출하고, 지역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