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중, 1학기 학부모 대상 수업 및 급식 공개의 날 운영
상태바
추자중, 1학기 학부모 대상 수업 및 급식 공개의 날 운영
  • 문봉순
  • 승인 2023.05.2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합니다, 소통합니다

추자중학교(교장 현원필)에서는 지난 25일 1학기 학부모 대상 수업 및 급식 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1교시는 학부모 연수의 시간으로 운영하고, 2~4교시에는 수업 공개 및 3학년 진학 상담을 실시하였다. 추자중학교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함께 학생들의 성장과 도전을 격려한다는 의미로 ‘성장합니다, 소통합니다’로 인사를 건네며 학부모님이 궁금해하실 학교생활 전반을 직접 참관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1교시 학부모 대상 연수에서는 요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류 및 약물 중독 예방 교육을 비롯하여, 생명 존중 교육,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여 가정에서 자녀의 성장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렸다.

건강과 영양을 책임지는 학교 급식 체험을 통해 자녀와 함께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기도 하였다. 이어서 6교시 특기적성 방과후학교 ‘풍물’ 수업 공개를 통해 외부 강사와 함께 학생들이 우리 가락을 흥겹게 배우는 시간도 직접 참관할 수 있었다.

수업 참관을 한 학부모는 ‘하루 종일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고, "고교 진학을 앞둔 3학년 학생의 학부모는 진학 정보와 상담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눠 마음이 가벼워졌다고 하며 발길을 돌렸다. 앞으로도 추자중학교는 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성장과 도전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