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상태바
제주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 이봉주
  • 승인 2023.05.22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클리닉 전문가 지원단 」 언어치료, 학습코칭 지원 강화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16일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학습클리닉 전문가 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했다.

학습클리닉 전문가 지원단은 언어치료, 정서·심리지원, 학습코칭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초학력지원단 중 하나로, 제주국제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제주시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Wee센터·학생맞춤형통합지원팀,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간의 상시 협력 기구이다.

이번 협의회는 [찾아가는 학습클리닉]을 통해 학습바우처를 신청한 학생들의 지원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로부터 전문기관 연계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학생들을 신청받고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언어치료사와 임상심리사가 학교를 방문하여 심층검사를 실시하였다. 그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지원 방안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협의회를 통해 언어학습장애, 조음장애, 난독, 경계선 지능 등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9명에 대해 부모 동반 전문기관 연계 치료 지원을 결정하였으며 교사 컨설팅과 함께 지원 절차를 학교에 안내할 예정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신설되고 전문인력이 갖춰져서 분야별 심층 진단을 요청하는 사례가 많다. 학생과 학부모, 학교의 요구를 반영하고, 상시 지원 시스템을 체계화시켜서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