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에서 어린 과학자의 꿈을 현실로!
상태바
우도에서 어린 과학자의 꿈을 현실로!
  • 이봉주
  • 승인 2023.05.1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24회 제주과학축전‘섬 속의 섬 과학축전’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제24회 제주과학축전 ‘섬 속의 섬 과학축전’을 지난 16일은 우도, 5월 23일은 추자도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제주과학축전은 명실상부한 제주를 대표하는 체험 축전으로 전 도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축전의 장에 참여하기 어려운 제주지역 섬에 거주하는 학생과 도민들을 위해‘섬속의 섬 과학축전’을 운영하고 있다.  

‘섬 속의 섬 과학축전’은 현재까지 제주과학축전에서 운영되었던 프로그램 중 명품 부스를 선정하고, 이를 제주도내 부속섬인 추자도와 우도를 방문하여 학생과 도민들을 대상으로 제주과학축전을 운영한다.

섬 속의 섬 과학축전에 운영할 부스는 메이커 활동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기차 만들기 ▲콘덴서 비행기 만들기 ▲박수치는 로봇 만들기 ▲탱탱볼 나는 나호로 로켓 ▲내가 꾸미는 매직 나비 만들기 ▲LED 전구 방향제 만들기 ▲자이로 팽이 만들기 ▲VR/AR체험 ▲슬기로운 소독생활 ▲청정 제주 바닷고 알게(Algae: 해조류)! ▲미래기술, 코딩의 비밀을 찾아서 ▲달 위상 관측기 제작 및 천체관측 등 총 12개를 운영한다.

올해로 24주년을 맞이한 제주과학축전은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명품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격차 해소 및 교육기회 균등을 실현하고, 과학으로 전 도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범도민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