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합창단, 제76회 정기연주회 개최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합창단, 제76회 정기연주회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5.1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서귀포합창단과 로시니의 걸작
'작은 장엄 미사'와의 만남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합창단, 제76회 정기연주회 개최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합창단의 제76회 정기연주회 개최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합창단(지휘 최상윤)의 제76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6월 8일(목) 19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오케스트라를 포함한 대규모 합창곡 시리즈의 일환으로 모차르트, 바흐, 푸치니에 이어 이번에는 조아키노 로시니의 <작은 장엄 미사>를 선보인다.

난이도가 높은 곡 중 솔로는 소프라노 오미선(성신여자대학교 성악과 교수), 메조소프라노 송윤진(서울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 교수), 테너 박웅(제주대학교 음악학부 교수), 베이스 우경식(한양대학교 음악대학 겸임교수)이 함께한다.

오페라로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석권했던 로시니는 오페라 빌헬름텔 이후 어떠한 오페라도 작곡하지 않았고 남은 여생동안 짧은 피아노 및 성악곡과 두 곡의 종교곡을 작곡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연주될 <작은 장엄 미사>는 그가 작곡한 마지막 두 곡 중 한곡으로 이 악보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로시니 본인이 “이 곡에는 나만의 작은 작곡기술, 감정 그것이 이 곡의 전부이다.”라고 서술한 기록이 있다.

기존 곡과 달리 이번 공연에서는 이문석 작곡가의 오케스트레이션 편곡 버전을 통해 관악버전의 반주로 연주되게 된다.

본 공연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5월 17일(수) 10시부터 인터넷 예약(서귀포시 E-Ticket)을 통해 가능하며, 8세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다. (예약 문의 : 도립서귀포예술단 사무국 ☎064-739-06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