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의 미래를 이끌 청년 연구자를 모십니다.
상태바
장애인고용의 미래를 이끌 청년 연구자를 모십니다.
  • 김상일
  • 승인 2023.05.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연구논문 공모
포스터=한국장애인고용공단
포스터=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장애인고용 통계 자료의 활용을 촉진하고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 기반을 마련하고자 매년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제15회 학술대회는 11월 3일(금),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되며, 이를 위해 대학원생과 청년 연구자를 대상으로 학술대회 연구논문을 공모한다.

논문공모는 국내외 대학원(석·박사과정) 재학생(휴학생, 연구생 포함) 및 청년 연구자(만 34세 이하이면서 석·박사학위 취득 후 4년 이내인 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고용개발원에서 생산·배포한 장애인고용 통계조사 4종(장애인고용패널조사,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 발달장애인 일과 삶 실태조사)의 자료를 활용한 학술·정책 연구이다.

우수논문은 학술대회 당일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최대 200만원)과 논문 발표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고용통계 분야 청년 연구자의 연구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연구계획서 적격 여부 등 심사기준에 부합하는 최종논문을 제출한 청년 연구자(우수논문 수상자 제외)에게 논문 당 10만 원 상당의 연구활동 장려금을 지급한다. [붙임2 참조]

연구계획서는 5월 3일부터 공모 중이며, 7월 3일(월)까지 이메일(survey@kead.or.kr)로 제출해야 한다.

또한, 공단 고용개발원은 연구계획서 제출자와 장애인고용 분야에 관심 있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고용개발원에서 생산·배포한 조사통계 데이터 가공 및 분석 방법을 안내하는 데이터설명회를 7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연구논문 공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공단 홈페이지(https://www.kead.or.kr)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s://edi.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