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남초, 미래세대를 위한 교사 연수! AI 블록 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한 인공지능 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남초, 미래세대를 위한 교사 연수! AI 블록 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한 인공지능 교육 실시
  • 부미영
  • 승인 2023.04.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남초등학교(교장 김진희)는 지난 26일 14:00~16:00까지 본교 3층 미래정보실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연수 ‘AI블록 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한 인공지능 교육’(이하 연수)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추세를 교육에 접목시키기 위한 첫 걸음으로, 교직원들에게 AI를 활용한 다양한 교수법과 활용방법들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에 큰 의미가 있다.

AI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거나, 교육과는 관련이 없다는 인식들을 바로 잡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는 연수였다.

발명교육센터 담당교사 김수준은 “매체에서는 자주 등장하지만 교육물로는 자주 접하지 못했던 AI를 친숙한 교구를 활용하여 접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앞으로도 이런 연수를 더 많이 주최하여 선생님들이 다양한 교수법을 고안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 강사인 ㈜퓨너스 함찬규 연구원님은 “선생님들이 정말로 배우고자 하는 뜨거운 의지로 연수에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앞으로도 많은 선생님들이 AI와 관련된 연수를 듣고 교육에 활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추진하겠다”고 말씀하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