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경봉)은 12일 9시부터 14시까지 유치원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열대 과일 농장 ‘유진팡(서귀포시 남원읍 소재)’에서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5지구) 4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5지구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는 총 7개원(흥산, 성읍, 태흥, 토산, 표선, 풍천, 한마음)으로 구성하여 유아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각종 공동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4월에는 유아들에게 열대 과일 농장을 둘러보고 과일 따기 체험 및 동물 먹이주기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열대 과일 농장 ‘유진팡’으로 공동 현장체험학습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오늘 유아들은 해설사 선생님과 함께 파파야, 파인애플, 두리안, 바나나 등 열대 과일 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생김새와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보았다. 또한, 협력 네트워크 유아들이 함께 바나나를 직접 수확해보며 자연을 느끼고 토끼, 당나귀, 염소 등 다양한 동물과 교감하며 네트워크 유아들 간 서로 소통하고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조해리 교사는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공동 교육활동 운영을 통해 읍면지역 유아교육 질 향상에 기여하고, 유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DWBNEWS(장애인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