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3 학교장 정례협의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3 학교장 정례협의회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3.04.0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지난 3월 27일 지원청 대강당에서 2023 학교장 정례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초ㆍ중학교 교장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정례회에서는 전남대 철학과 박구용 교수를 초청하여 ‘공감, 생각의 교육철학’강의를 통해 서귀포시교육지표인 ‘공감ㆍ새로운 생각, 성장하는 서귀포시교육’의 방향을 공유하였다.

또한 인성교육과 생각하는 힘을 키우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실천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2023 학교장 정례협의회는 학교 교육공동체와 대화 기회를 확대하여 소통과 공감의 지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전체 워크숍과 권역별 워크숍 형태로 3회기 실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날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교육장 김영대, 시장 이종우, 이사장 현봉식)에서는 이종우 시장이 직접 지원청을 방문하여 학교장을 대상으로 서귀포시청이 추진하는 학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도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2023 중점추진의제로 정한 학생건강 증진과 관련하여 전 학교가 참여하는 운동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는 당부의 말씀도 함께 있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시청에서 주관하는 오찬 간담회가 이어졌으며,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에 대한 학교 간 정보 공유의 시간이 자유롭게 이루어졌다.

이번 학교장 정례협의회를 통해 공감ㆍ새로운 생각, 성장하는 서귀포시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구현될 수 있는 공감대가 형성되었고,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지자체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서귀포시교육의 질적 향상을 가져오리라 기대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