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초, 제45회 교육감기 및 회장배 전도종별육상경기대회에서 여자초등부 대회 2연패 쾌거
상태바
삼성초, 제45회 교육감기 및 회장배 전도종별육상경기대회에서 여자초등부 대회 2연패 쾌거
  • 김동필
  • 승인 2023.03.2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초등학교(교장 이진경)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육상연맹이 주관한 지난 25일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45회 교육감기 및 회장배 전도종별육상경기대회에 참가하였다. 본교 육상부 소속 4~6학년 15명의 학생들이 학교를 대표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이에 본교 육상부는 80m, 100m, 200m, 800m, 400mR, 멀리뛰기, 높이뛰기, 포환던지기 종목에서 금메달4개, 은메달1개, 동메달2개 등 다수의 메달을 수상하였다. 그 결과 여자초등부 부문 종합 우승의 쾌거를 이루며 작년에 이어 대회 2연패를 달성하게 되었다. 특히 기록이 좋은 학생들은 5월 27일부터 울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제주도 대표 선수로 참가를 하게 되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육상 대회가 축소되거나 취소되는 등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본교 육상부 학생들은 꾸준히 체력 훈련과 기술 훈련을 실시하여 기량을 높이기 위해 겨우내 노력해왔다. 

김경애 교감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의 사기가 더욱 높아지고 앞으로의 훈련에 대한 동기가 더욱 강화되어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육상부 학생들의 실력이 한 계단 한 단계 더 발전하기를 기대해본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