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북,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2023제북 Talk To You”
상태바
제주북,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2023제북 Talk To You”
  • 김동필
  • 승인 2023.03.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북초등학교(교장 임숙경)는 지난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2023제북 Talk To You”를 실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3학년도 제북교육과정과 제주형자율학교(IB학교) 교육프로그램 안내, 공동체로 서기 위한 학부모의 실천 약속 정하기, 학부모 연수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학부모 총회를 통해 새로운 학부모 임원을 선출하고 이어서 담임선생님과 함께 학년 교육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가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는지 학부모들의 생각을 모으고, 그런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의 실천 약속을 포스트잇에 적어 공유하고 유목화하여 공동체의 약속을 세우는 과정이 학부모도 교육의 참여자로 받아들여진 듯하며, 다른 학교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한 교육과정 설명회였고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관계자는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하여 참여와 소통,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돕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가면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나다움과 너그러움으로 함께 배우는 공동체'를 만드는 교육 주체인 제북교육가족이 하나가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