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개인 맞춤형 자립지원사업 ‘청년다다름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제주청년센터, 개인 맞춤형 자립지원사업 ‘청년다다름사업’ 참여자 모집
  • 여일형
  • 승인 2023.03.22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및 자립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만19세-34세 대상 청년 40명 발굴, 자립 지원
식비 월 20만원씩 6개월 총 120만원 + 건강검진 1회 + 개인별 맞춤형 교육훈련 등 지원

재단법인 제주테크노파크 산하 제주청년센터(센터장 정지수)는 오는 4월 16일까지 1:1 심층상담을 통한 개인 맞춤형 자립지원사업 ‘청년다다름사업’ 제주도내 참여자 40명을 본격적으로 모집한다.

청년 다다름 사업은 홀로서기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청년 자립 지원 사업이다.

제주청년센터는 청년재단 ‘청년다다름사업’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제주도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만19세-34세 제주도내 청년 중, △아동복지시설·학교밖 청소년 시설·보호시설 등에서 퇴소한 자립준비청년 △장애나 질병이 있는 가족을 부양·자녀를 양육중인 한 부모 △가족돌봄청년 △최근 2년 이상 장기미취업청년 △최종학력이 고졸 이하인 대학 미진학 청년 40명이다.

주요 지원 내용은 ▲월 20만원씩 6개월간 최대 120만원 식비지원 ▲종합건강검진 1회 ▲1:1 심층상담을 통한 240만 원 상당의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진로설계·교육훈련비 지원, 공간이용 및 커뮤니티 지원을 통하여 안정적으로 사회 진입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주거․법률․의료․심리 분야별 전문기관과의 자원연계를 통해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여 제주도내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 신청은 청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1:1 사전 인터뷰와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청년센터 (☎ 070-4235-9496 / 064-757-9400) 으로 하면 된다.

제주청년센터 정지수 센터장은 “이번 청년 다다름사업은 제주도내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발굴하는 첫 사업으로 제주형 청년 보장제 관련 상담체계 구축과 맞춤형 정책 지원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올해 사업 진행 결과를 보고, 24년에는 제주도 청년 지원 정책으로 검토하여 실행할 것”이라고 밝혀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