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고 재학생 코로나19 확진… 7일 기말고사 일정 긴급 중단
상태바
제주제일고 재학생 코로나19 확진… 7일 기말고사 일정 긴급 중단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1.01.0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 역학조사 중 고등학생 추가 확진 사실 파악… 긴급 역학조사 착수중 -

제주제일고등학교 재학생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역학조사를 진행하던 중 6일 오후 9시 30분경 확진 판정을 받은 A씨가 제주일고 2학년에 재학 중인 것으로 확인돼 역학조사를 진행하는 한편, 교육청 및 학교당국과 긴급 대책회의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코로나19 증상 발현은 없는 상태이며, 감염경로에 대해서는 확인 중이다.

도 역학조사 결과 A씨는 6일 등교가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지역은 1월 31일까지 전면 원격 수업을 전환한 상태지만, 해당 학교에서는 불가피하게 기말고사를 치르기 위해 6일 등교가 이뤄졌던 것으로 파악됐다.

고등학교 내신이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직결되는 만큼 시험의 공정성을 위해 제주지역 모든 고등학교가 대면 평가를 진행했던 상황이다.

제주일고는 지난 4일부터 오는 7일까지 기말고사가 진행될 예정이지만,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시험 중단을 긴급하게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7일 1학년과 2학년 학년 부장 및 교무부 담당 교사 외 전원 자택 격리를 통보한 상태다.

제주도는 A씨의 확진판정에 따라 해당학교 학생과 교직원 등 접촉자들을 파악하는 긴급 역학조사에 착수했다.

A씨의 접촉자는 현재 30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접촉자에 대한 분리 및 진단검사는 7일 오전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