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료 대여 실시
상태바
제주시 서부보건소,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료 대여 실시
  • dwbnews4기
  • 승인 2023.03.0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손 씻기 체험으로 감염병 예방 생활습관 형성

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유창수)는 3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손씻기 뷰박스 무료 대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손씻기 뷰박스 무료 대여사업’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습득하고, 개인위생 관리능력을 향상 시켜 지역사회에서의 감염병 발생과 확산 예방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히 신학기가 시작되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어 개인위생관리 등 생활방역수칙의 중요성이 대두된 상황인 만큼,

올바른 손씻기는 개인위생 관리 중 감염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감염병 발생을 A형간염과 같은 장관감염증의 30%, 감기 및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증의 20%를 감소시킨다.

뷰박스 대여를 원하는 시설은 올해 12월까지 제주시 서부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유선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대여 기간은 최대 7일까지 가능하다.

뷰박스(View-box)는 형광로션을 사용한 손의 세정 전․후 상태를 자외선으로 비교하는 교육기자재로 손의 청결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더불어 손씻기 안내 리플렛, 핸드워시 등의 홍보 물품도 함께 지급된다.

유창수 서부보건소장은 “어린이들이 손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조기에 형성하여 일생동안의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사업 대상 시설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주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