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회복지원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2023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회복지원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3.02.28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지난 24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3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회복지원단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사안 발생 및 심의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학교폭력에 조기 대응하고, 일선 학교의 학교장 자체해결을 지원하고자 2022년부터 학교폭력화해조정지원단을 조직하여 운영했다. 

올해 2023년에는 피․가해 학생들의 관계회복 지원을 통한 학교의 교육적 기능을 회복하는데 목적을 두고‘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회복지원단’(이하 관계회복지원단) 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관계회복지원단은 학교 현장에서 중재하기 어려운 학교폭력 발생 시 갈등조정전문가를 투입해 화해 ․ 조정 및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조직되었다. 상호 대화를 통해 가해 학생의 반성과 책임 의식을 높이고, 피해 학생에 대한 회복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진정한 관계회복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창원교육지원청 고흥락 관계회복 전문가로부터 관계회복지원단 운영에 대한 이해와 실제, 학교 현장에서의 다양한 지원 사례를 듣고 지원단으로서 역량을 함양하도록 마련되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관계회복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교장 자체해결과 학생들의 관계회복을 위해 선제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일선 학교의 업무 경감 및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