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도시건축시민백서 4 발간
상태바
서귀포 도시건축시민백서 4 발간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2.2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 건축문화연구 2022년 활동과 성과 기록
서귀포시 건축과 '서귀포 도시건축 시민백서' 펴내
서귀포시 건축과 '서귀포 도시건축 시민백서4' 펴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 건축문화연구(위원장 양성필)는 서귀포다운 도시환경 모색을 위해 ‘22년 활동을 기록한 「서귀포 도시건축 시민백서4」를 2월에 발간했다.

이번 백서는‘16. 10월 건축포럼이 출범한 이래로 발간된 네 번째 결과물이다.

주요 내용은 ▲서귀포 들여다보기, ▲서귀포 건축문화연구 활동 사항, ▲ 2022 서귀포 건축문화연구 후기로 구성되어있다.

서귀포 들여다보기에는 서귀포 건축물 기록화 사업으로 성산읍 삼달2리 돌창고, 안덕면 창천리 살림집, 남원읍 남원리 주택과 축사를 조사하여 공간에 대한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찾아보고 건축문화 실현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였다.

서귀포 건축문화연구 활동 사항에서는 성산읍 온평리 마을창고 유휴시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였고, 서귀포 예비 건축주를 대상으로 내 집짓기 건축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내용을 수록하였다.

2022 서귀포 건축문화연구 후기에서는 서귀포 건축포럼의 기획 배경과 추진 과정 및 서귀포 건축문화연구 활동 마무리에 대한 좌담회 내용을 실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서귀포 도시건축시민백서 4」발간을 통해 서귀포의 환경과 정체성을 담은 건축문화 조성을 위한 발걸음으로 서귀포 건축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