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및 예술단체 발굴·지원 기획전 공모
상태바
제주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여성작가 및 예술단체 발굴·지원 기획전 공모
  • 여일형
  • 승인 2023.02.1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여성 예술인과 예술단체 대상, 3월 9일과 10일 방문 접수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가 도내‧외 여성작가를 발굴하고 예술창작 지원을 위한 여성작가 및 예술단체 발굴‧지원 기획전 공모를 14일부터 3월 10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 예술인 및 여성 예술단체에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제주도 본적이거나 주소를 둔 경력단절 여성작가와 예술단체 또는 2인이상의 그룹으로, 시각예술 분야 미술, 서예, 사진, 공예 등에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기획전은 작가와 함께 관람객 참여가 가능한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여성작가 및 예술단체는 신청서, 전시계획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해 오는 3월 9일부터 10일까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최종 대상자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전시는 올해 8월에서 9월 중에 열릴 계획이다.

한편,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매년 여성 미술인과 기초 예술단체를 발굴해 지원하는 기획전을 개최함으로써 여성작가와 단체에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센터는 경력 단절 여성예술인들이 지속적으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여성작가 및 단체 발굴과 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누리집(http://swcenter.jeju.go.kr/)을 참고하면 된다.

  ※ 문의처 :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 ☏ 064-710-424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