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읍면동 생활환경 팀장 업무 공유 회의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읍면동 생활환경 팀장 업무 공유 회의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2.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환경과 및 읍면동 팀장 등
30여명 참여, 2시간 동안 열띤 토론
서귀포시는 상반기 읍면동 팀장회의를 개최했다.
서귀포시는 상반기 읍면동 팀장회의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2일(목) 시청 별관 4층 셋마당에서 읍면동 생활환경분야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2023년 상반기 “읍면동 생활환경 팀장(담당자) 업무 공유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읍면동 방치폐기물 정비 및 쓰레기 불법투기(소각) 단속 강화 △생활 쓰레기 배출처리 디지털 종합안내 시스템 구축 △대형폐기물 집 앞 도로변 배출 이용 확대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 안내 △시민관광객 자발적 플로깅활동 동참 △재활용도움센터 시설 확충 등 분야별 주요 시책을 각 읍면동 생활환경 팀장(담당자)에게 설명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각 읍면동 생활환경팀장(담당자)은 △불법 소각, 불법 투기 단속 어려움 △클린하우스 혼합쓰레기 배출 문제 등 현장에서 즉각적인 대응의 어려운 사항을 토로하였고,

주관부서인 생활환경과에서는 △차량 블랙박스 촬영 영상 불법투기 단속 자료로 활용 △클린하우스 지킴이 올바른 배출 홍보요원 활용 등의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과태료 신고 포상금제도 활용을 당부하였다.

서귀포시(생활환경과)에서 주관하는 읍면동 팀장회의는 지난 2017년부터 연2회(상하반기 인사발령 후) 이상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인사발령으로 읍면동에 새롭게 배치받은 담당팀장들의 업무 공유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오임수 서귀포시 부시장은 “지난 설 연휴기간에 발생한 한파 시 읍면동의 적극적인 도로통행 복구에 감사를 전하는 한편 읍면동에서 건의되는 어려운 점에 대하여는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