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주도 청소년계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2023년 제주도 청소년계 신년인사회 개최
  • 김영봉
  • 승인 2023.02.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지도자들과 소통 및 친목 도모 -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2일 ‘2023년 제주도 청소년계 신년인사회’를 제주팔레스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도내 청소년시설 43개소의 100여 명의 실무자가 참석하여 2023년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다짐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1부 2023 센터 사업소개로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2023년도 청소년지도사 전문연수 연간 일정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발굴 주제를 공유하였다.

특히 센터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제주포상운영사무국 열린포상센터를 직접 운영하기 위해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근로권익보호 상담과 청소년행복일터 발굴을 통해 확대한다.

5월 청소년의달 기념행사,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주청소년동아리문화올림픽의 경우 환경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2부 신년인사회는 내빈의 새해 인사, 떡 커팅식, 뮤지컬 공연, 2023 새해다짐 이벤트, 오찬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 복지가족국 강인철 국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김경미 위원장, 이상봉 도의원, 강하영 도의원 등이 함께 하였고 제주특별자치도와 행정시 담당공무원도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강옥련 센터장은 “팬데믹 상황에서 꿋꿋하게 버틸 수 있었던 것은 우리의 공통분모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강한 열망에서 비롯된 것일겁니다. 다시 청소년분야 ‘원팀’을 외치며, 제주의 청소년들을 위해 새해를 힘차게 내딛는 이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의해 설치된 국가 청소년기관으로 도내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고자 청소년활동과 진흥에 관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홍보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지도자 역량개발 지원, 청소년 정책 개발 및 제도화, 청소년활동 안전관리 지원,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활성화 지원, 청소년포상제, 제주지역 청소년참여 및 권리 증진 지원, 제주지역 청소년정보 자원 수집․제공․관리, 청소년활동 현장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사업 등이 2023년 주요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