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장애인 고용촉진 장려금 신청 권유
상태바
서귀포시, 2023년 장애인 고용촉진 장려금 신청 권유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1.3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고용 사장님,
장애인 고용촉진 장려금 신청하세요
장애인 근로자 3개월 이상 고용 유지한 사업체
서귀포시는 2023년 장애인 고용촉진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취업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영세업체의 인건비 부담 경감을 위해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는 사업체에 ‘장애인 고용촉진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 사업체는 근로자 수가 50인 미만이고, 최저임금 이상의 보수를 지급하는 장애인 근로자를 3개월 이상 고용 유지하고 있는 사업체이다.

단, 상시근로자가 50인 이상(장애인표준작업장 지원가능)이거나 비영리법인·관공서·국가·지자체로부터 운영비 지원을 받고 있는 사업체는 지원이 제외된다.

서귀포시는 작년 한 해 동안 관내 35개 사업체․ 184명에 대하여 장애인 고용촉진 장려금 총 8 6600만 원을 지원하였다.

장려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가능하며, 사업체에 대한 지원 자격 심사를 거쳐 장애 정도와 성별에 따라 근로자 1인당 매월 최소 35만 원부터 최대 65만 원까지 분기별로 지원한다.

* 매월 16일 혹은 60시간 이상 근로 시 지원 가능

아울러 서귀포시는 장애인 고용촉진 장려금이 올바르게 지원되고 있는지 오는 5월경 기존 지원업체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장애인 고용촉진 장려금 지원으로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