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아라갤러리 초대전-창작아카데미 '예술로 미래를 그리다'
상태바
2023 아라갤러리 초대전-창작아카데미 '예술로 미래를 그리다'
  • 김영희
  • 승인 2023.01.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 갤러리에서
2023년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자연은 신이 만든 아름다움이고 예술은 인간이 만든 아름다움이다. 예술 중 음악은 소리의 아름다움이고 그림은 색채의 아름다움이다. 아름다운 색채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이 있다. 제주시 간월동로 39에 위치한 ‘아라 갤러리(관장 이숙희)’가 그곳이다. 2023 아라갤러리 초대전-창작아카데미 ‘예술로 미래를 그리다’가 2023년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열리고 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19년부터 진행되어온 장애청소년 창작자를 발굴·육성하는 사업(꿈나무육성지원)의 참여만기 3년차 대상이 올해 2명 배출됨에 따라 이에 따르는 후속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참여자들의 특성이 그림은 열심히 그리고 있으나 다른 작가들의 활동이나 그림에는 관심을 갖지 못하는 경향이 많았습니다.

이를 해소하고 타 작가들의 창작품을 보고, 즐기고 느낌을 나눌 수 있도록 성장하는 다양한 경험이 필요했으며, 한편 작가 활동의 필수 기반이 되는 포트폴리오 제작과 전시 경력을 쌓을 기회가 절실하여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도내에서 활동하는 발달장애 청년 작가 중 추천과 상담을 통해 서귀포와 제주시 각 3명씩 6명의 작가를 선정하여 3명의 전문 강사와 함께 창작활동 수업, 기성작가들의 지도를 받는 작가 수업, 도내·외 전시장을 관람하는 현장 통합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으로 운영했으며, 그 결과 50여 점이 넘는 창작품과 작가 활동에 기반이 되는 포트폴리오 제작, 활동 과정을 담은 스케치 영상 제작, 작품 전시 등 결과물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한 명 한 명 모두 훌륭한 작가로 성장하게 되어 기쁨이 한 가득입니다. 서로 알아가며 격려하고 함께하며 만들어내는 시간이 너무도 꿈같고 소중합니다. 꾸밈이나 가식없이 그대로를 인정하고 표현할 줄 아는 그들에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같이 성장하는 작가님들이 되었음 합니다.”

                                                 -창작아카데미 지도후기(지도강사 김은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참여하며 곁에서 지켜보는 동안 큰 성장을 이루어가는 자녀를 보고 ‘우리 애들도 예술로 미래를 그릴 수 있겠다’는 꿈이 생겼다.”

                                                                            -참여 작가 부모대표-

 

 

참여 작가: 강예림 김진수 김태환

               이동우 이진원 배주현

 

 

아라 갤러리

제주시 간월동로 39

월-일 10:00-18:00

문의: 064.735.26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