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고등학교,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성산고등학교,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 운영
  • 김동필
  • 승인 2023.01.2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고등학교(교장 양기봉)는 사단법인 대한인명구조협회에서 실시하는 인명구조요원 자격취득 교육과정에 성산고 해양산업과 학생들 11명이 겨울방학 기간 중 성산고등학교 실내수영장에서 지난 26일부터 31일(총6일간)까지 실시되는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인명구조요원은 배가 난파했을 때, 또는 물 위나 물 속에서 여타 사고가 일어났을 경우에 목숨을 구하고 익사를 방지하는 것과 관련된 제반 활동으로 수상 레포츠 활동 중에 발생 할 수 있는 수상 안전사고에 대처하기 위하여 실질적인 구조 능력을 갖춘 안전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인명구조요원 자격교육을 말한다.

교육에 참여한 성산고 학생들은 해양산업과 학생으로서 향후 항해사 및 해양레저분야로의 진로를 꿈꾸고 있는 학생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수상에서 위험을 예견하고 사전에 안전사고 방지하기 위한 예방 교육을 할 수 있고 수상안전 사고 발생 시 효과적인 수상구조가 가능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과정의 이론과 실기능력을 습득하며 자신에 능력에 대한 자신감과 해양산업과 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이다.

6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쉽지만은 않겠지만 그래도 하루하루 교육을 마치며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무엇보다도 교육에 참여한 11명 모두 안전사고 없이 교육을 무사히 이수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