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조기검진 연중 실시
상태바
제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조기검진 연중 실시
  • dwbnews4기
  • 승인 2023.01.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노후를 위해 무료 치매조기검진 받으러 오세요!!
제주시보건소 홈페이지 캡쳐
제주시보건소 홈페이지 캡쳐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 조기 발견 및 적기 치료를 위해 무료 치매 조기검진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할 시 치료를 통해 중증 상태로의 진행을 억제하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질병으로, 최근 기억력이 저하되는 등 치매가 걱정되는 지역주민들은 누구나 신분증 지참 후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면 무료로 치매 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인지선별검사(기억력 검사) 결과에 따라 인지저하 및 치매의심자에게는 진단검사를 진행하며 치매 진단 시 센터 등록 및 환자 간호에 필요한 위생용품 제공, 실종예방지원, 쉼터 및 가족교실 등 다양한 맞춤형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해 총 5,414건의 치매 인지선별검사를 시행했으며, 협력병원을 통한 감별검사로 치매 어르신 205명을 발굴하여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했다.

특히 올해는 검진 사각지대와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을 활성화하는 등 신속한 치매 환자 발굴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무료 치매 조기검진을 통해 조기 치매 발견으로 향후 치매 치료 및 관리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기타 자세한 사항 : 제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064-728-850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